여수시(시장 정기명)가 16일 서울 한국프레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5회 2025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기초지자체 시(市) 부문과 관광 부문 2개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10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여수시 공식 SNS 채널 ‘여수이야기’와 관광 전문 채널 ‘힐링여수야’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여수만의 차별화된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초지자체 시(市) 부문에서는 ▲10년째 이어온 시민 참여형 ‘여수시 SNS 서포터즈’ 운영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를 위한 섬 기획취재 ▲문화행사·숨은 명소 소개 등 시민 중심 콘텐츠 제작 ▲‘40초로 즐기는 여수’ 숏폼 공모전을 통한 대국민 소통 확대 등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관광 부문에서는 ▲여수의 명소와 이야기를 담은 ‘관광 웹드라마’를 국내 최초로 제작해 해외영화제에서도 수상하며 콘텐츠 경쟁력을 입증했고 ▲올해 2회째를 맞은 ‘여수 국제 웹드라마 영화제’는 93개국 2,341개 작품이 출품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영미권·중국·일본 등 해외 SNS 매체를 통한 관광∙마이스(MICE) 산업 홍보 활동으로 SNS의 내용과 질,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 소통성 등 평가항목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10년 연속 수상하며 소통도시로 부상하게 된 원동력은 시민들의 참여와 응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와 K-관광의 거점, 글로벌 해양관광 휴양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과 소통 폭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SNS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 (사)의회정책아카데미가 후원하는 SNS 관련 국내 최고 권위 있는 상으로 기관의 SNS 활용역량을 종합 평가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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